거래소 실시간 시세 변동률 김치 프리미엄 거래량

MSTR 지금 가장 욕먹는 자산 중 하나임

MSTR 지금 내 타임라인에서 아마 가장 욕 많이 먹는 자산임. 그래서 약 84달러 근처에서 크게 베팅하는 중임. 다들 같은 반대 이유들 내세움: 희석, ‘세일러가 주식 찍어낸다’, 스트럭쳐 밑에 있음, 고점 대비 80% 이상 빠짐, 숏들이 MSTR로 돈 벌고 있음, ‘그냥 비트코인 현물 사라’, ‘그냥 IBIT 사라’ 이런 말들임. 다 이해함. 이게 다 거짓말은 아님. 약세장 케이스에 진짜 이유들 있음. 근데 사람들이 계속 놓치는 건 MSTR이 단순히 비트코인 소유하는 깔끔하거나 복잡한 방법이 아니라는 점임. 보통주가 자본 구조 때문에 되게 이상한 수익 구조를 가짐. 간단한 관계부터 보면, 세일러가 비트코인 사기 시작한 이후로 과거 로그 회귀는 대략 이랬음: log(MSTR) ≈ a + 1.53 × log(BTC), R² ≈ 0.91. 그래서 역사적으로 BTC가 +100% 오르면 MSTR은 약 +189% 움직였고, BTC가 -50%면 MSTR은 약 -65% 움직였음. 물론 이게 보장되는 건 아님. 그냥 시장이 실제로 사이클 동안 가격 매긴 관계임. 불편한 건 그 과정임. 상승만 얻으려면 조정, 희석 뉴스, 우선주 문제, 프리미엄 축소, ‘세일러가 꼭대기 찍었다’는 농담 다 감내해야 함. 대부분 사람들은 그걸 못 버팀. 지금 구조를 보면, 부채 + 우선주는 대략 222억 달러 규모의 고정 달러 선순위 청구권임. 현재 총 노출은 주당 약 218k 사토시임. 그 선순위 청구권을 BTC 기준으로 빼면 보통주는 주당 약 123k 사토시 받는 중임. 즉 현재 주당 약 95k 사토시가 선순위 청구권에 잡아먹히고 있음. BTC가 오르면 이게 나쁘게만 보이지 않음. BTC가 15만 달러까지 가면 고정 달러 청구권은 BTC 기준으로 크게 줄어듦. 보통주 순자산가치는 주당 약 180k 사토시로 상승함. 그래서 보통주가 현재 총 BTC 노출의 약 56%에서 약 82%까지 올라감. BTC 스택은 같고, 부채 스택도 같은데 BTC 가격만 올라간 거임. 이게 컨벡시티임. 추가 BTC 매수나 NAV 확장 없이 BTC가 약 6만 달러에서 15만 달러로 약 150% 오르면 보통주 노출은 약 478k BTC 상당에서 약 699k BTC 상당으로 증가함. 같은 배수라면 보통주 NAV는 약 260% 상승함. 이 추가 수익은 마법이 아니라 고정 달러 선순위 청구권이 BTC 기준으로 줄어들면서 차액이 보통주로 흘러가는 것임. 현재 민감도는 BTC 1% 움직임에 보통주 NAV가 약 1.75% 움직임임. 그래서 ‘그냥 레버리지 비트코인’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핵심을 놓치고 있는 것임. 레버리지는 구조에 내재돼 있지만 일반 마진 거래처럼 작동하지 않음.

원문 링크 : https://twitter.com/WhalePumpReborn/status/2071174094230290910
신고
이전글
이제 거의 암호화폐 손 뗌
다음글
BTC 바닥 가능성 보임
0개의 댓글
해외 반응
No 제목 닉네임 조회수 추천 등록일
제목
5918

해외유저(Yury🐓)

1 0 06-28 17:13
5917

해외유저(bee🐝)

0 0 06-28 18:26
5916

해외유저(Matthias)

1 0 06-28 18:45
5915

해외유저(The Anon)

1 0 06-28 18:58
5914

해외유저(WhalePump…)

0 0 06-28 19:09
5913

해외유저(Trade4ddi…)

0 0 06-28 19:11
5912

해외유저(Selby)

2 0 06-28 10:47
5911

해외유저(Abyzmu IMT)

2 0 06-28 11:18
5910

해외유저(DYAX.io)

2 0 06-28 16:00
5909

해외유저(Suraj Jha)

2 0 06-28 16:53
5908

해외유저(symbiote)

2 0 06-28 16:55
5907

해외유저(MJ)

1 0 06-28 04:35
5906

해외유저(Shun | t)

2 0 06-28 13:36
5905

해외유저(Crypto Ro…)

1 0 06-28 15:06
5904

해외유저(Ghost Wri…)

3 0 06-28 15:14
5903

해외유저(SHIBCrowd)

2 0 06-28 12:05
5902

해외유저(0xMo.eth 😂)

2 0 06-28 12:37
5901

해외유저(Cantonese…)

1 0 06-28 13:01
5900

해외유저(The Order…)

2 0 06-28 05:30
5899

해외유저(Hard Mone…)

2 0 06-28 05:51
신규
비트코인 바닥 아직 아님
해외유저(Yury🐓) / 조회수 : 1 / 06-28 17:13
신규
비트코인 바닥은 거래량에 써있음
해외유저(bee🐝) / 조회수 : 0 / 06-28 18:26
신규
S&P·나스닥 조정 중, 러셀은 강세 신호
해외유저(Matthias) / 조회수 : 1 / 06-28 18:45
신규
이제 거의 암호화폐 손 뗌
해외유저(The Anon) / 조회수 : 1 / 06-28 18:58
신규
MSTR 지금 가장 욕먹는 자산 중 하나임
해외유저(WhalePump Reb…) / 조회수 : 0 / 06-28 19:09
신규
BTC 바닥 가능성 보임
해외유저(Trade4ddict) / 조회수 : 0 / 06-28 19:11
신규
chillhouse 가능성 있어 보임
해외유저(Selby) / 조회수 : 2 / 06-28 10:47
신규
오픈소스 AI가 대세 된 이유와 중국의 승리
해외유저(Abyzmu IMT) / 조회수 : 2 / 06-28 11:18
신규
비트코인 6만 달러선 붕괴에 소매 투자자 패닉
해외유저(DYAX.io) / 조회수 : 2 / 06-28 16:00
신규
비트코인 단기 반등 노림
해외유저(Suraj Jha) / 조회수 : 2 / 06-28 16:53
신규
BTC 주간 약세 크로스 곧 발생 예정
해외유저(symbiote) / 조회수 : 2 / 06-28 16:55
신규
6월은 조용히 비트코인 쌓는 중
해외유저(MJ) / 조회수 : 1 / 06-28 04:35
신규
숏 포지션 청산한 이유
해외유저(Shun | t) / 조회수 : 2 / 06-28 13:36
신규
비트코인 3분기 연속 적자 코앞
해외유저(Crypto Rover) / 조회수 : 1 / 06-28 15:06
신규
학벌 좋은 사람 실패하는 걸 즐기는 사회
해외유저(Ghost Writer …) / 조회수 : 3 / 06-28 15:14
신규
비트코인 4년 주기 끝나고 슈퍼사이클 시작
해외유저(SHIBCrowd) / 조회수 : 2 / 06-28 12:05
신규
이번 주 강세장 기대 중
해외유저(0xMo.eth 😂) / 조회수 : 2 / 06-28 12:37
신규
시장 전반 강세장 분위기 유지 중
해외유저(Cantonese Cat…) / 조회수 : 1 / 06-28 13:01
신규
세일러 관련 SEC 리스크 거의 확실함
해외유저(The Order Book) / 조회수 : 2 / 06-28 05:30
신규
카르다노 ADA 올해 .10 아래로 갈 듯
해외유저(Hard Money Re…) / 조회수 : 2 / 06-28 0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