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회귀 플레이에 대해 욕 엄청 먹는데, 이거 좀 얘기해보려 함. 간단히 정의, 왜 인기 없는지, 그리고 왜 내 시스템에선 최고의 리스크 대비 보상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함. 정의부터 하면: 1) 엄청 크게 올랐고, 넓은 분배와 관심을 얻은 코인 (CEX 상장도 플러스). 2) 시장 전반 약세 때문에 완전 폭락한 코인 (코인 자체 문제나 디페깅 같은 특이 이슈 아님). 3) 시장 반등 가능성이 꽤 근접해 보임. 4) 아직 문화적으로 주목받거나 기술 토큰이면 40~50% 전 고점까지 노려볼 만함 (위로 갈 때는 리스크 줄이려면 TP 설정 가능). 이 전략이 인기 없는 이유는 희망적이지 않아서임. 몇 백, 몇 천 달러로 차 사거나 9-5 탈출 같은 꿈 같은 기대 없음. 차갑고 기계적인 냉소, 인내, 그리고 어느 정도 자본 투입에 따른 불편함 감수 필요함. 결국 '이 자산은 언젠가 0 될 거라는 가정 하에 움직이는데, 한때 큰 파도가 됐던 게 다음 폭풍 때는 최소한 잔물결은 칠 거고 그걸로 만족한다'는 마인드임. 최악의 경우엔 약한 상관관계로 인해 비트코인이나 주요 코인보다 못하지는 않음. 아래 스레드에 예시 있음.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5898 | 1 | 0 | 06-28 05:38 | ||
| 5897 | 1 | 0 | 06-28 05:59 | ||
| 5896 | 1 | 0 | 06-28 06:28 | ||
| 5895 | 1 | 0 | 06-28 06:34 | ||
| 5894 | 1 | 0 | 06-28 06:35 | ||
| 5893 | 0 | 0 | 06-28 07:25 | ||
| 5892 | 1 | 0 | 06-28 07:37 | ||
| 5891 | 2 | 0 | 06-28 00:18 | ||
| 5890 | 2 | 0 | 06-28 02:37 | ||
| 5889 | 2 | 0 | 06-28 04:14 | ||
| 5888 | 1 | 0 | 06-28 04:49 | ||
| 5887 | 2 | 0 | 06-28 05:51 | ||
| 5886 | 2 | 0 | 06-27 23:01 | ||
| 5885 | 1 | 0 | 06-28 00:33 | ||
| 5884 | 2 | 0 | 06-28 01:26 | ||
| 5883 | 2 | 0 | 06-28 02:08 | ||
| 5882 | 1 | 0 | 06-27 22:37 | ||
| 5881 | 2 | 0 | 06-28 00:19 | ||
| 5880 | 2 | 0 | 06-28 00:23 | ||
| 5879 | 2 | 0 | 06-28 00:28 | ||
비트코인 4시간 POI 조정 중
|
|||||
비트코인 아직 하락 중임
|
|||||
$BTC 진짜 사이클 저점 아직 아님
|
|||||
다음 비트코인 랠리는 함정임
|
|||||
비트코인 바닥 58K라는 말 믿지 말라는 신호
|
|||||
평균회귀 전략에 대한 얘기
|
|||||
비트코인 7개월 연속 음봉
|
|||||
$MSTR랑 $STRC 때문에 다들 패닉 중임
|
|||||
비트코인 RSI 강한 상승 다이버전스 포착
|
|||||
세일러 주식 희석과 비트코인 시장 생각
|
|||||
비트코인 역사 반복 직전임
|
|||||
비트코인 바닥은 반감기 500일 전임
|
|||||
우울증 오길 바란다는 댓글들
|
|||||
어제 $IBIT 3만 달러어치 매수함
|
|||||
비트코인 강세장 신호 뚜렷함
|
|||||
비트코인 약세장 주요 구간 끝난 듯
|
|||||
$IREN + Warrior 딜 부정적 반응 중에도 긍정적 시선 있음
|
|||||
비트코인 3.2만~3.8만 달러가 진짜 바닥일 듯
|
|||||
비트코인 58K~62K 구간은 이유가 있음
|
|||||
BTC 저점 아직 아닐 수도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