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E가 지금 5가지 숏 트레이드에 걸려 있을 가능성 있음. 1) 7년 콘솔 사이클 트레이드(바스켓일 수도 있음), 2) 2014~2015년부터 이어진 파산 바스켓, 3) 2025년 초부터 BTC 바스켓, 4) 2025년 3월 말부터 컨버터블 아비트라지(본드 데스크), 5) 2026년 4월 1일부터 M&A 아비트라지(이베이 딜). 이 외에도 있을 수 있는데, 이런 전략들이 서로 경쟁하는 숏 포지션을 만들어냄. 예를 들어 본드 데스크는 본드 사면서 주식 숏하는 게 100% 확실함. 숏 인테레스트, CTB, 유틸리제이션 다 올라가고 풋옵션도 여기저기 깔림. 나머지는 추측이지만 GME에 이런 스타일 트레이드가 항상 존재할 거라 봄. 직접 숏, 스톡-옵션 투레그, 두 종목(예: Chewy-GME), 또는 ETF나 커스텀 바스켓 통한 멀티 스톡도 가능함. 이런 사례들이 아케고스 파일 등에서 여러 번 확인됨. 지금은 BTC 트레저리 주식들과 함께 같이 털리고 있는 중임. 현실적으로 GME가 4,710 BTC 보유해서 BTC 보유 기업 중 20위인데, BTC가 떨어지면 GME도 떨어지는 게 당연함. 그래서 그냥 바스켓에 넣고 같이 밀어내는 쉬운 트레이드임. 근데 이렇게 작은 회사에 숏이 너무 몰려있음. 그래서 내가 주시한 기간 동안 숏 볼륨 비율이 항상 높았던 이유 설명 가능. 2024년 ATM 직후 빼고는 숏들이 거래 대부분 차지함. 숏하거나 숏 커버링 후 다시 숏 오픈 반복 중임. 데이터 보면 숏들이 계속 양쪽에서 이걸 두들기면서 포지션 재활용하고, 손실 난 곳 있어도 조금씩 원가 낮추면서 이익 챙기려는 중임. 효율적인 롱 투자자처럼 움직임. 회사는 운영 정상화했고 EPS도 플러스로 돌아서 PE 15로 나옴. GME가 PE 15인 거 꽤 인상적임. 2020년 초 175% 기관 소유율은 아니지만 2024년 22%에서 지금 44% 이상으로 늘었음. 개인 투자자 움직임은 모르겠는데(DRS 감소), 기관은 24개월 동안 가격 변동 없는데도 꾸준히 매수 중임. 그러면 기관들은 작년부터 어디서 주식 확보한 걸까?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5717 | 3 | 0 | 06-26 06:10 | ||
| 5716 | 3 | 0 | 06-26 06:46 | ||
| 5715 | 3 | 0 | 06-26 06:53 | ||
| 5714 | 4 | 0 | 06-26 07:00 | ||
| 5713 | 3 | 0 | 06-26 07:17 | ||
| 5712 | 4 | 0 | 06-26 07:25 | ||
| 5711 | 3 | 0 | 06-26 07:38 | ||
| 5710 | 4 | 0 | 06-26 03:33 | ||
| 5709 | 3 | 0 | 06-26 04:01 | ||
| 5708 | 3 | 0 | 06-26 04:05 | ||
| 5707 | 4 | 0 | 06-26 04:30 | ||
| 5706 | 4 | 0 | 06-26 04:44 | ||
| 5705 | 5 | 0 | 06-26 04:45 | ||
| 5704 | 5 | 0 | 06-26 04:47 | ||
| 5703 | 5 | 0 | 06-26 04:56 | ||
| 5702 | 5 | 0 | 06-26 05:02 | ||
| 5701 | 4 | 0 | 06-26 05:06 | ||
| 5700 | 5 | 0 | 06-26 05:38 | ||
| 5699 | 4 | 0 | 06-26 05:52 | ||
| 5698 | 4 | 0 | 06-26 05:54 | ||
이더리움 강세장 기대 중
|
|||||
비트코인 다시 롱 포지션으로 수익 회전 중
|
|||||
GME, BTC, MSTR 2년 비교 및 숏 트레이드 분석
|
|||||
월드컵 목요일 경기 예상
|
|||||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 수익권 48%일 때 강세 신호
|
|||||
비트코인 단기 조정 중, 저점 매수 시작하는 중
|
|||||
STRC 75 찍음... 아픔
|
|||||
바닥 찍은 듯, 연말까지 30만 달러 가능성
|
|||||
비트코인과 MSTR 힘든 하루였음
|
|||||
솔루나, AI 인프라 전환 본격화 중
|
|||||
SUI 아직 진짜 강세장 안 옴
|
|||||
비트코인 강세장 함정 딱 맞게 터짐
|
|||||
AAVE 바닥 찍은 것 같아서 매수함
|
|||||
비트코인 주간 강세 다이버전스 첫 등장
|
|||||
NVDA 약세장 진입 가능성 경고
|
|||||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사이클 고민 중
|
|||||
비트코인 6개월 약세장 끝나가고 있음
|
|||||
비트코인 바닥은 과정임
|
|||||
비트코인 1개월봉 지지 확인 중
|
|||||
비트코인 계속 사는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