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실시간 시세 변동률 김치 프리미엄 거래량

비트코인 저점 매수는 항상 좋은 전략은 아님

비트코인이 어제 59k까지 떨어졌는데, 50k나 40k까지 더 내려가도 좋은 매수 타이밍일까? 개인적으로는 아무리 낮아져도 리스크 조정 관점에서 보면 거의 항상 그만한 가치가 없다고 봄. 진짜 바닥인지, 얼마나 더 떨어질지 알 수 없어서 무작정 들고 있기보단 차라리 현금을 포트폴리오에 넣는 게 나을 때가 많음. 특히 ‘페이 투 윈’ 방식으로 음의 3시그마 구간에 현금을 투입하는 게 더 효과적임. 예를 들어 50k에 사서 ATH까지 버티면 약 2년 동안 150% 수익인데, 같은 기간에 RS 다이나믹과 듀얼 포트폴리오 세팅에 투자하면 작년 BTC 80k에서 ATH까지 129% 이상 성장한 것처럼 더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음. 50k에서 ATH까지라면 기회가 훨씬 많을 거고. 이게 내 개인적인 생각임. 다른 의견도 궁금함.

원문 링크 : https://twitter.com/viResearch_/status/2070033419845988791
신고
이전글
비트코인에 약세장이라니 이해 안 됨
다음글
Dxy 반등 후 비트코인 방향성 고민 중
0개의 댓글
해외 반응
No 제목 닉네임 조회수 추천 등록일
제목
5620

해외유저(xet)

3 0 06-25 19:06
5619

해외유저(CorgiI)

2 0 06-25 19:31
5618

해외유저(CryptoAms…)

3 0 06-25 19:43
5617

해외유저(Kaz)

2 0 06-25 19:47
5616

해외유저(Phantom_D…)

3 0 06-25 15:00
5615

해외유저(G.Martín …)

2 0 06-25 15:30
5614

해외유저(Andy the …)

2 0 06-25 16:00
5613

해외유저(Gerla)

2 0 06-25 16:12
5612

해외유저(Tradervaib)

1 0 06-25 16:33
5611

해외유저(Grinder.hl)

2 0 06-25 16:33
5610

해외유저(Sykodelic…)

1 0 06-25 16:52
5609

해외유저(Homie of …)

3 0 06-25 16:59
5608

해외유저(bull mark…)

4 0 06-25 17:29
5607

해외유저(Arya Neda…)

2 0 06-25 17:32
5606

해외유저(₿themoon …)

2 0 06-25 17:43
5605

해외유저(John Moga…)

4 0 06-25 12:11
5604

해외유저(GA Crypto)

3 0 06-25 14:24
5603

해외유저(Djani)

2 0 06-25 15:06
5602

해외유저(7 (Barbra))

3 0 06-25 15:07
5601

해외유저(viResearch)

2 0 06-25 15:36
신규
바닥 찍었다는 말만 넘침
해외유저(xet) / 조회수 : 3 / 06-25 19:06
신규
오늘 내일 지표 좋으면 7월 초까지 반등 가능성 있음
해외유저(CorgiI) / 조회수 : 2 / 06-25 19:31
신규
솔라나 바닥권에서 주목할 때
해외유저(CryptoAmsterd…) / 조회수 : 3 / 06-25 19:43
신규
비트코인 계획대로 움직이는 중
해외유저(Kaz) / 조회수 : 2 / 06-25 19:47
신규
비트코인 다음 바닥은 아직 안 찍힘
해외유저(Phantom_Defi) / 조회수 : 3 / 06-25 15:00
신규
2개월 거래량 기다리는 중
해외유저(G.Martín 🇦🇷) / 조회수 : 2 / 06-25 15:30
신규
알트 도미넌스 상승=알트시즌 아님
해외유저(Andy the Jet) / 조회수 : 2 / 06-25 16:00
신규
이번 사이클 $BTC 매도 후 항상 반등 있었음
해외유저(Gerla) / 조회수 : 2 / 06-25 16:12
신규
비트코인 59k 더 찍고 이중바닥 형성 중
해외유저(Tradervaib) / 조회수 : 1 / 06-25 16:33
신규
하이퍼리퀴드 바닥 찍었을 수도 있음
해외유저(Grinder.hl) / 조회수 : 2 / 06-25 16:33
신규
$6만 달러 지지 두 번이나 됨
해외유저(Sykodelic 🔪) / 조회수 : 1 / 06-25 16:52
신규
바닥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아님
해외유저(Homie of Web3) / 조회수 : 3 / 06-25 16:59
신규
비트코인 가격대에서 마멋들이 코인 선호함
해외유저(bull market g…) / 조회수 : 4 / 06-25 17:29
신규
비트코인 4년 주기 흐름 정리
해외유저(Arya Nedaee) / 조회수 : 2 / 06-25 17:32
신규
BTC랑 거의 똑같이 투자하는 방법
해외유저(₿themoon | ∞ …) / 조회수 : 2 / 06-25 17:43
신규
세일러 등 기관 투자자 떠나면 고래들 돌아올 듯
해외유저(John Mogafee) / 조회수 : 4 / 06-25 12:11
신규
비트코인 월간 RSI 바닥까지는 아직 좀 남음
해외유저(GA Crypto) / 조회수 : 3 / 06-25 14:24
신규
월드컵 3라운드 끝나가고 비트코인 6만1천 달러대
해외유저(Djani) / 조회수 : 2 / 06-25 15:06
신규
비트코인에 약세장이라니 이해 안 됨
해외유저(7 (Barbra)) / 조회수 : 3 / 06-25 15:07
신규
비트코인 저점 매수는 항상 좋은 전략은 아님
해외유저(viResearch) / 조회수 : 2 / 06-25 1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