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어제 59k까지 떨어졌는데, 50k나 40k까지 더 내려가도 좋은 매수 타이밍일까? 개인적으로는 아무리 낮아져도 리스크 조정 관점에서 보면 거의 항상 그만한 가치가 없다고 봄. 진짜 바닥인지, 얼마나 더 떨어질지 알 수 없어서 무작정 들고 있기보단 차라리 현금을 포트폴리오에 넣는 게 나을 때가 많음. 특히 ‘페이 투 윈’ 방식으로 음의 3시그마 구간에 현금을 투입하는 게 더 효과적임. 예를 들어 50k에 사서 ATH까지 버티면 약 2년 동안 150% 수익인데, 같은 기간에 RS 다이나믹과 듀얼 포트폴리오 세팅에 투자하면 작년 BTC 80k에서 ATH까지 129% 이상 성장한 것처럼 더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음. 50k에서 ATH까지라면 기회가 훨씬 많을 거고. 이게 내 개인적인 생각임. 다른 의견도 궁금함.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5605 | 1 | 0 | 06-25 12:11 | ||
| 5604 | 1 | 0 | 06-25 14:24 | ||
| 5603 | 1 | 0 | 06-25 15:06 | ||
| 5602 | 1 | 0 | 06-25 15:07 | ||
| 5601 | 0 | 0 | 06-25 15:36 | ||
| 5600 | 2 | 0 | 06-25 07:07 | ||
| 5599 | 1 | 0 | 06-25 09:42 | ||
| 5598 | 1 | 0 | 06-25 10:18 | ||
| 5597 | 2 | 0 | 06-25 12:08 | ||
| 5596 | 2 | 0 | 06-25 12:10 | ||
| 5595 | 1 | 0 | 06-25 12:13 | ||
| 5594 | 2 | 0 | 06-25 12:41 | ||
| 5593 | 2 | 0 | 06-25 09:54 | ||
| 5592 | 2 | 0 | 06-25 11:00 | ||
| 5591 | 2 | 0 | 06-25 11:41 | ||
| 5590 | 2 | 0 | 06-25 06:24 | ||
| 5589 | 2 | 0 | 06-25 06:53 | ||
| 5588 | 2 | 0 | 06-25 06:57 | ||
| 5587 | 1 | 0 | 06-25 07:46 | ||
| 5586 | 1 | 0 | 06-25 08:36 | ||
세일러 등 기관 투자자 떠나면 고래들 돌아올 듯
|
|||||
비트코인 월간 RSI 바닥까지는 아직 좀 남음
|
|||||
월드컵 3라운드 끝나가고 비트코인 6만1천 달러대
|
|||||
비트코인에 약세장이라니 이해 안 됨
|
|||||
비트코인 저점 매수는 항상 좋은 전략은 아님
|
|||||
Dxy 반등 후 비트코인 방향성 고민 중
|
|||||
암호화폐 시장 8개월 만에 2.2조 달러 증발
|
|||||
큰손 누군가 끌려나가야 바닥 가능성
|
|||||
바닥은 못 맞추고 무릎에서 사는 게 이상적임
|
|||||
비트코인 장기 보유량 변동으로 본 매도 시기
|
|||||
BTC, ETH 월간 RSI 최저치 근접
|
|||||
비트코인 1시간봉 63,400달러 돌파 관건
|
|||||
CRV, BTC, USDT.D 최근 움직임 정리
|
|||||
2022년 5월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과 비슷한 상황 가능성 있음
|
|||||
2008년 이후 RSI 30 이하마다 바닥 신호
|
|||||
$ICP에 대한 확신이 더 강해짐
|
|||||
비트코인 6만 달러 구간 주목 중
|
|||||
BTC 59K에서 괜찮은 SFP 나옴
|
|||||
미국 증시 소폭 하락, 코인도 약세장 분위기
|
|||||
비트코인 반등 중이긴 한데 바닥은 아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