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실시간 시세 변동률 김치 프리미엄 거래량

포모라는 감정

1
68
1
05-11

요즘 주식 특히 AI·빅테크 쪽 수익률 보면 코인 하는 입장에서 괜히 마음 흔들릴 수 있습니다. “나는 변동성 큰 코인 하는데 정작 돈은 주식장이 더 쉽게 버는 거 아냐?” 이런 생각도 충분히 들 수 있습니다.

근데 시장은 원래 사이클이 계속 돌고, 지금은 단순히 미국 기술주 쪽으로 자금이 강하게 몰리는 시기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예전에는 반대로 코인이 압도적으로 수익률 가져가던 시기도 있었고, 그때는 주식 투자자들이 오히려 상대적 박탈감 느끼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리고 코인 투자 자체가 꼭 잘못된 선택인 것도 아닙니다. 코인은 리스크가 큰 대신 수익률 기대값 자체가 주식보다 훨씬 큰 시장이라서, 본인이 그 변동성을 감당 가능하다고 판단해서 들어온 거라면 방향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금처럼 주식이 강할 때는 상대적으로 내가 뒤처지는 느낌이 강하게 오는 것뿐입니다.

오히려 가장 위험한 건 지금 감정적으로 흔들려서:

  • 코인 고점 손절하고
  • 이미 많이 오른 주식 뒤늦게 추격하고
  • 다시 시장 순환 바뀌면 또 후회하는 흐름입니다.

투자는 결국 “남이 지금 잘 버는 시장”보다 “내가 이해하고 버틸 수 있는 시장”이 더 중요합니다. 지금은 주식장이 강한 구간일 뿐이고, 그렇다고 코인 시장 기회가 영원히 끝난 것도 아닙니다. 너무 비교하면서 조급해질 필요는 없습니다.


신고
이전글
지금이니
다음글
수이 차트 맛도리다
1개의 댓글
좋아요 : 0
05-11 22:43
ㅇㅈ 주식 쌍욕먹을때 코인은 하루 몇십프로 몇백프로 갔던 시절 잇다 ㅇㅇ 길게보자 다들
자유 게시판
No 제목 닉네임 조회수 추천 등록일
제목
1500

불장맞지

83 0 05-12 12:06
1499

ㅇㅇ

75 0 05-12 06:08
1498

원희사랑해

74 0 05-12 04:04
1497

불장맞지

66 0 05-12 00:20
1496

숭민티비

74 0 05-11 18:29
1495

지키미

67 1 05-11 18:20
1494

불장맞지

71 0 05-10 22:58
1493

ㅇㅇ

78 0 05-10 21:12
1492

원희사랑해

69 0 05-10 19:32
1491

엘지팬

63 0 05-10 15:55
1490

한강뷰

89 0 05-10 13:37
1489

불장맞지

95 0 05-10 10:29
1488

불장맞지

68 0 05-10 09:46
1487

한강뷰

73 0 05-10 08:26
1486

ㅇㅇ

86 0 05-10 02:33
1485

링링

87 0 05-10 02:31
1484

한강뷰

82 0 05-10 00:29
1483

불장맞지

69 0 05-09 16:10
1482

한강뷰

75 0 05-09 14:56
1481

고니최

79 0 05-09 14:12
업비트 왕따임?
업비트 왕따임?
[2]
56 불장맞지 / 조회수 : 83 / 05-12 12:06
주식 얘기해서 보는데
[1]
14 ㅇㅇ / 조회수 : 75 / 05-12 06:08
저는 주식 공부하고 있어요
[1]
12 원희사랑해 / 조회수 : 74 / 05-12 04:04
무비블록 솔레이어 비슷한 차트
무비블록 솔레이어 비슷한 차트
56 불장맞지 / 조회수 : 66 / 05-12 00:20
지금이니
[1]
0 숭민티비 / 조회수 : 74 / 05-11 18:29
포모라는 감정
[1]
2 지키미 / 조회수 : 67 / 05-11 18:20
수이 차트 맛도리다
수이 차트 맛도리다
56 불장맞지 / 조회수 : 71 / 05-10 22:58
다들 밑바닥에서 반응 오긴 하는데
[1]
14 ㅇㅇ / 조회수 : 78 / 05-10 21:12
제발 과세하지마라 ㅠㅠ
제발 과세하지마라 ㅠㅠ
[1]
12 원희사랑해 / 조회수 : 69 / 05-10 19:32
반등장인데 이더는 진짜 안가네여 ㅠ
21 엘지팬 / 조회수 : 63 / 05-10 15:55
이캐시 머선일이고
[4]
5 한강뷰 / 조회수 : 89 / 05-10 13:37
솔레이어 아침에 손절했는데 ㅅㅂ
솔레이어 아침에 손절했는데 ㅅㅂ
[3]
56 불장맞지 / 조회수 : 95 / 05-10 10:29
아홉시 경주마는 무슨 ㅅㅂ
56 불장맞지 / 조회수 : 68 / 05-10 09:46
오늘 상승나올 코인 족보 공개
[2]
5 한강뷰 / 조회수 : 73 / 05-10 08:26
클리어풀 사 형들
[2]
14 ㅇㅇ / 조회수 : 86 / 05-10 02:33
사하라 얘 뭔데
[2]
9 링링 / 조회수 : 87 / 05-10 02:31
차트모양 좋은거 찾았고
차트모양 좋은거 찾았고
[3]
5 한강뷰 / 조회수 : 82 / 05-10 00:29
업비트 신규상장 프로스 어떤거 같음 ?
업비트 신규상장 프로스 어떤거 같음 ?
[2]
56 불장맞지 / 조회수 : 69 / 05-09 16:10
어제 친한 친구가 주식 물어보더라
어제 친한 친구가 주식 물어보더라
[2]
5 한강뷰 / 조회수 : 75 / 05-09 14:56
코인판 다시 광기장 왔으면 좋겠다
[3]
5 고니최 / 조회수 : 79 / 05-09 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