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타이밍 맞추지 말라고 하는 이유가 내가 그걸 진짜 못해서임. 이게 내 주장 검증되는 느낌임 ㅋㅋ 근데 진지하게 말하면, 약세장이나 트레이더들 욕하는 게 아니라, 시장 타이밍 맞추려는 자체가 문제임. 시장이 가끔 비이성적으로 움직이기도 하고, 그게 네 자금이 버티는 기간보다 길 수도 있음.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은 바닥 맞추려다 돈 잃음. 강세장 때 터무니없는 예측하는 사람들 욕 안 하는 이유는 자산 가치에 장기적으로 믿음이 있어서임. 비트코인 기준으로 보면 바닥에서 약세장 타는 게 고점에서 강세장 타는 것보다 장기적으로 손해가 더 큼. 내 트윗 보면 과장이나 풍자 아닌 경우 항상 5~10년 이상 장기 투자하라고 하고, 무턱대고 몰빵 말고 DCA 하라고 함. 레버리지 쓰지 말고, 단기 비용 대비해서 FDIC 보험된 계좌에 현금도 좀 두라고 함. $STRC도 3~6개월 안에 쓸 돈은 거기에 두지 말라고 똑같이 말했음. $STRC 모기지 트윗은 나도 스스로 비꼰 거라 괜찮음. 그건 분위기랑 마케팅 때문에 사람들이 저럴 거라는 걸 보여주려는 과장임. 기본적인 정보 해석 능력과 맥락 파악은 해야 함. 이 계정은 $BTC(및 MSTR), 자본주의, 미국에 대해 과장되게 강한 낙관론자 캐릭터 연기하는 거임. 가끔은 캐릭터 벗어나기도 함(지금처럼).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5697 | 0 | 0 | 06-26 01:59 | ||
| 5696 | 0 | 0 | 06-26 02:07 | ||
| 5695 | 0 | 0 | 06-26 02:10 | ||
| 5694 | 0 | 0 | 06-26 02:11 | ||
| 5693 | 0 | 0 | 06-26 02:12 | ||
| 5692 | 0 | 0 | 06-26 02:15 | ||
| 5691 | 0 | 0 | 06-26 02:21 | ||
| 5690 | 0 | 0 | 06-26 02:22 | ||
| 5689 | 0 | 0 | 06-26 02:28 | ||
| 5688 | 0 | 0 | 06-26 02:42 | ||
| 5687 | 0 | 0 | 06-26 02:46 | ||
| 5686 | 0 | 0 | 06-26 02:57 | ||
| 5685 | 0 | 0 | 06-26 03:17 | ||
| 5684 | 0 | 0 | 06-26 03:31 | ||
| 5683 | 0 | 0 | 06-26 03:34 | ||
| 5682 | 0 | 0 | 06-26 03:35 | ||
| 5681 | 0 | 0 | 06-26 03:50 | ||
| 5680 | 0 | 0 | 06-26 03:56 | ||
| 5679 | 0 | 0 | 06-26 03:56 | ||
| 5678 | 0 | 0 | 06-26 02:58 | ||
로컬 바닥 가까움, 비트코인 69k~71k 예상
|
|||||
CNBC 패널들 실적 안 좋은 종목은 외면 중
|
|||||
비트코인 약세장 바닥은 0.786~0.886 피보 구간 사이
|
|||||
비트코인 약세장 1년째임
|
|||||
MSTR 주가 고점 대비 84% 하락 중
|
|||||
사일러/마이크로스트래티지 문제 아니면 5만9천 달러에 대량 매수했을 듯
|
|||||
비트코인 올해 최저점 찍고 약세장 확정
|
|||||
BTC 이번 사이클 매매 기회 세팅 중
|
|||||
60k 이하 다음 목표 예측 어려움
|
|||||
STRC 약세장에서 배울 점 있음
|
|||||
비트코인 죽었다는 말 또 나옴
|
|||||
ETH/BTC 1M 0.61 피보 되돌림 재시험 중
|
|||||
비트코인 '폭락' 코앞임
|
|||||
BTC 급락해도 하이프는 다시 올 수 있음
|
|||||
비트코인 관련 상품은 약세장에서 진짜 시험대
|
|||||
매 사이클마다 반복되는 말들
|
|||||
10월 10일 이후 비트코인 조작+4년 주기 느낌
|
|||||
세일러 FUD 해소와 바닥 가능성
|
|||||
SP500 720~750 구간 주목 중
|
|||||
장기 보유자 손실 구간 560만 BTC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