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암호화폐 심리 최악이라는 사람들 많은데 그래서 바닥 가까워서 지금 사야 한다는 말도 있음. 근데 각자 스트래티지랑 리스크 관리는 다 다르고, 감정 개입 없이 손실 감당 가능하면 괜찮음.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람들 기억력이 안 좋거나 이번이 첫 사이클인 것 같음. 2018년은 BTC에 대한 불확실성과 의심이 많아서 더 심했고, 2022년은 테라/루나, FTX 붕괴, 주요 지역 은행 파산까지 겹쳐서 더 심했음. 그때 상황 아직도 생생함. 지금은 그런 공황 매도 수준과는 거리가 멀어 보임. 지금은 긍정적 규제, 미국의 BTC 전략 자산 지정, ETF/DAT 자금 유입, 전반적으로 더 튼튼한 자산이라는 이유로 사람들이 좀 더 자신감 갖는 중임. 그래서 이번에는 다르다거나, 차트상으로도 공황 매도(캡티큘레이션) 신호가 안 나올 수도 있고, 아니면 마지막 공황 매도 한두 번 더 나올 수도 있음.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폰지일 수도 있다는 의심, 트럼프나 미국 기관들이 사기라는 생각, 양자컴퓨터 공포, 이번에는 진짜 다르다는 생각까지 하면서 고민하는 시점이 올 수도 있음. 어떤 시나리오가 더 현실적일지 궁금함.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5547 | 7 | 0 | 06-25 02:36 | ||
| 5546 | 6 | 0 | 06-24 23:22 | ||
| 5545 | 6 | 0 | 06-24 23:46 | ||
| 5544 | 4 | 0 | 06-24 23:49 | ||
| 5543 | 5 | 0 | 06-25 00:00 | ||
| 5542 | 6 | 0 | 06-25 00:08 | ||
| 5541 | 4 | 0 | 06-25 00:18 | ||
| 5540 | 4 | 0 | 06-25 00:19 | ||
| 5539 | 5 | 0 | 06-25 00:39 | ||
| 5538 | 5 | 0 | 06-25 00:42 | ||
| 5537 | 5 | 0 | 06-25 00:46 | ||
| 5536 | 2 | 0 | 06-25 01:01 | ||
| 5535 | 3 | 0 | 06-25 01:04 | ||
| 5534 | 4 | 0 | 06-25 01:05 | ||
| 5533 | 5 | 0 | 06-25 01:34 | ||
| 5532 | 2 | 0 | 06-25 01:39 | ||
| 5531 | 4 | 0 | 06-25 01:56 | ||
| 5530 | 3 | 0 | 06-25 01:59 | ||
| 5529 | 3 | 0 | 06-24 20:38 | ||
| 5528 | 2 | 0 | 06-24 21:40 | ||
비트코인 6만 달러 아래로 내려감
|
|||||
단기 숏 정리하고 스윙 숏 일부 유지 중
|
|||||
비트코인 주요 지지선 맞고 하락 준비 중
|
|||||
7월 초까지 약세장 고통 가능성 있음
|
|||||
MSTR 기업가치 기준 최저점 더 낮아짐
|
|||||
BTCFi 1차 물결은 소매 중심으로 잊힌 느낌
|
|||||
오디널스에 약세장이라니 말도 안 됨
|
|||||
알트코인 쓸어담기 좋은 시기
|
|||||
$MSTR 73달러에 매수 중
|
|||||
비트코인 네이티브 너킹 지금은 걱정할 필요 없음
|
|||||
알트코인은 절대 부자 못 만든다는 말에 대한 반박
|
|||||
퍼페츄얼 이해 못 하는 사람 많음
|
|||||
비트코인 6만 달러선 근처에서 조정 중
|
|||||
경제 규모 2조 달러보다 1.8조 달러에 가까워짐
|
|||||
비트코인 조작 심함, 3만 달러 목표 많음
|
|||||
연준 금리 인하 가능성 제로에 BTC 급반등 예상
|
|||||
이번 아이디어는 틀릴 수도 있을 듯
|
|||||
비트코인 마지막 강세장 함정 끝남
|
|||||
2026년 AI에 자본 몰리는 중
|
|||||
비트코인 6만 달러에서 바닥 찍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