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실시간 시세 변동률 김치 프리미엄 거래량

바이낸스 CZ가 말하는 4년 주기와 암호화폐 현황 정리

CZ가 1시간짜리 인터뷰 요약해줌. 1) 4년 주기 아직 유효, 비트코인 125K 찍고 50% 하락은 정상, 과거엔 80%도 있었음. 매 사이클 바닥은 점점 높아져서 마지막 바닥 16K도 5배 올랐음. 장기 홀더라서 암호화폐에선 나갈 생각 없음. 예전 고점 60K는 이제 지지선임. 2) 이번 사이클은 미국이 180도 돌아서 친암호화폐 정책, 규제 선도 중이고 세계가 따라가는 중. 블랙록, ETF, 실물자산, 스페이스X 같은 프리IPO 토큰 등장. 최근 6개월간 큰 폭락 없어서 레버리지 관리 잘 되고 있음. 숨겨진 위험 레버리지 없다고 봄. 3) 전통금융과 암호화폐는 분리될 필요 없고, 암호화폐는 거래를 더 빠르고 싸고 투명하게 만드는 도구임. 미래는 글로벌 핀테크 산업 하나로 합쳐질 거임. 4) 모든 걸 한 체인에 몰아넣는 건 중앙집권적이고 권위주의적임. 체인이 많을수록 사용자에 좋고, 각국이 국가 블록체인 만들려는 것도 좋은 출발점임. 5) 영구 선물(perps)은 암호화폐가 처음 만든 게 아님(2014년 BitMEX). CME, CBOE가 암호화폐 선물 상장한 건 기관 투자자 위한 좋은 움직임임. FX랑 주식도 블록체인으로 옮겨가면서 미국 밖 사람들도 접근 가능해질 거라고 봄. 6) 하이퍼리퀴드(Jeff 창업)는 바이낸스 랩 인큐베이션 출신. CZ가 혁신적이고 작지만 유능한 팀이라 칭찬함. 근데 KYC 없고 소수 팀이 플랫폼 제어하는 건 본인은 안 할 스타일임. 7) 예측 시장은 가격 발견에 도움 되고, 법적 싸움은 주정부 vs 연방정부인데 CFTC가 우호적임. 8) BNB 체인 새 버전은 더 빠르고 싸고 프라이버시 강화됨. 큰 업그레이드는 약세장 때 하는 게 좋음. 9) 비탈릭이 이더리움 L1에 다시 집중하는 중. L2는 너무 중앙화돼 있고 L1에 수수료도 안 줌. 10) YZI 랩은 70% 암호화폐, 20% AI, 10% 바이오텍 투자 중. 수익보다 임팩트 목표라 암 치료제 싸게 만들면 수십억 잃어도 괜찮다고 함. 인공 자궁, 무릎 연골 성장 자극 소재 같은 게 흥미롭다고 함. 11) AI는 조심해야 함. CZ는 모든 LLM 다 써봤고 클로드가 코딩에 최고라고 함. 근데 AI는 암호화폐보다 훨씬 강력해서 제대로 관리 안 하면 문명 끝낼 수도 있음. AI 규제에 깊이 고민하는 사람이 너무 적어서 안타깝다고 함.

원문 링크 : https://twitter.com/namnh0075/status/2069260702985110004
신고
이전글
비트코인 아직 박스권 움직임 중
다음글
MSTR 데스라인 곧 돌파할 듯
0개의 댓글
해외 반응
No 제목 닉네임 조회수 추천 등록일
제목
5430

해외유저(Our Crypt…)

2 0 06-23 21:20
5429

해외유저(tree of d…)

2 0 06-23 21:28
5428

해외유저(CHETAN)

2 0 06-23 21:32
5427

글래스노드(온체인)

2 0 06-23 21:35
5426

해외유저(tim | qua…)

4 0 06-23 18:09
5425

해외유저(💫Rob Art☀️)

4 0 06-23 18:25
5424

해외유저(Axel Bitb…)

3 0 06-23 18:34
5423

해외유저(CobraTrad…)

4 0 06-23 18:54
5422

해외유저(Bitcoin p…)

3 0 06-23 18:54
5421

해외유저(Hardy)

4 0 06-23 19:52
5420

해외유저(CyberArch…)

5 0 06-23 15:27
5419

해외유저(BitStrate…)

5 0 06-23 15:55
5418

해외유저(Deda)

4 0 06-23 16:03
5417

해외유저(Lennaert …)

4 0 06-23 16:32
5416

해외유저(Gargoyle)

5 0 06-23 16:45
5415

해외유저(Nite⚡)

5 0 06-23 16:58
5414

해외유저(Zord)

4 0 06-23 17:36
5413

글래스노드(온체인)

5 0 06-23 17:26
5412

해외유저(Fred Velez)

4 0 06-23 04:22
5411

해외유저(That Mart…)

4 0 06-23 11:54
신규
이더리움 1만 달러와 알트시즌 신호
해외유저(Our Crypto Ta…) / 조회수 : 2 / 06-23 21:20
신규
비트코인 2% 하락에 바닥이라 함 웃김
해외유저(tree of dopam…) / 조회수 : 2 / 06-23 21:28
신규
약세장에도 매수하는 사람만 살아남음
해외유저(CHETAN) / 조회수 : 2 / 06-23 21:32
신규
5월 중순 이후 기관 수요 없음
글래스노드(온체인) / 조회수 : 2 / 06-23 21:35
신규
BTC 가격 조정과 주문 흐름 관찰 중
해외유저(tim | quant) / 조회수 : 4 / 06-23 18:09
신규
스페이스X 소매 투자자 고점에 물림
해외유저(💫Rob Art☀️) / 조회수 : 4 / 06-23 18:25
신규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위기설 분석
해외유저(Axel Bitblaze…) / 조회수 : 3 / 06-23 18:34
신규
$BTC 4시간봉 오픈인터레스트 신저가 시도 중
해외유저(CobraTrader -…) / 조회수 : 4 / 06-23 18:54
신규
6만 달러가 사이클 바닥일 수도 있음
해외유저(Bitcoin profe…) / 조회수 : 3 / 06-23 18:54
신규
BTC 바닥 찍었다는 말 아직 믿기 힘듦
해외유저(Hardy) / 조회수 : 4 / 06-23 19:52
신규
크립토 용어 정리 필요함
해외유저(CyberArchive) / 조회수 : 5 / 06-23 15:27
신규
스트래티지 없이도 스트라이브에 강세장임
해외유저(BitStrategy) / 조회수 : 5 / 06-23 15:55
신규
BTC 6만2200달러 지지선 노림
해외유저(Deda) / 조회수 : 4 / 06-23 16:03
신규
비트코인 65K 찍고 덤핑
해외유저(Lennaert Snyd…) / 조회수 : 4 / 06-23 16:32
신규
비트코인 사이클 바뀜
해외유저(Gargoyle) / 조회수 : 5 / 06-23 16:45
신규
바닥 반전 구간 다시 표시함
해외유저(Nite⚡) / 조회수 : 5 / 06-23 16:58
신규
비트코인 5.5% 급락, 59k 지지 주목
해외유저(Zord) / 조회수 : 4 / 06-23 17:36
신규
하이퍼리퀴드 트레이더들 점점 롱 포지션 늘림
글래스노드(온체인) / 조회수 : 5 / 06-23 17:26
신규
DEGEN 강세장 분위기 보여주는 중
해외유저(Fred Velez) / 조회수 : 4 / 06-23 04:22
비트코인 아직 박스권 움직임 중
해외유저(That Martini …) / 조회수 : 4 / 06-23 1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