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실시간 시세 변동률 김치 프리미엄 거래량

스페이스X 내부자 매도 버튼 활성화됨

스페이스X가 IPO 때 135달러였는데 지금 178달러임. 다들 이번 10년간 최고의 거래라고 난리인데, 세부 내용은 안 보고 있음. 주식의 95%는 아직 락업 중이라 실제 거래되는 건 전체 물량의 5%뿐임. 2.35조 달러 밸류는 거래량 적은 소수 물량 기준임. 적은 물량으로 쉽게 펌핑되고 똑같이 쉽게 덤핑됨. 근데 아무도 얘기 안 하는 게 락업 계약서에 조항이 있는데, 주가가 IPO 가격보다 30% 이상 오르면 락업이 자동으로 풀림. 135달러 기준 30%면 175.5달러인데 지금 주가가 178달러라서 내부자들이 조기 매도 가능해진 상태임. 앞으로 일정도 안 좋음. 7월 말~8월에 첫 내부자 주식 시장에 나오고, 12월 8일에 180일 락업 완전 해제, 2027년 6월에는 머스크 개인 주식 64억 주가 풀림. 페이스북도 2012년 IPO가 38달러였는데 락업 풀리고 4개월 만에 18달러까지 떨어졌음. 회사가 망해서가 아니라 공급이 쏟아지고 사려는 사람이 없어서임. 스페이스X는 매출 대비 125배 밸류임. 머스크가 2030년쯤 1조 달러 매출 낼 거라고 하는데 지금 그걸 4년이나 앞당겨서 다 지불하는 셈임. 로켓 기술은 진짜지만 함정도 진짜임. 178달러면 일찍 나가는 사람이거나, 나가는 사람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임. BTC 12.6만 달러 고점과 그 이후 하락도 미리 맞췄는데 이번에도 기록 남기면서 경고함. 알림 켜두셈, 락업 해제 시계는 이미 돌아가고 있음.

원문 링크 : https://twitter.com/ardizor/status/2068692265615151349
신고
이전글
비트코인 변동성 예전 약세장 전조랑 비슷해 보임
다음글
비트코인 사이클 바닥 23개월 주기 딱 맞음
0개의 댓글
해외 반응
No 제목 닉네임 조회수 추천 등록일
제목
5316

해외유저(⭐RᗩᖴᗩEᒪᗩ …)

2 0 06-22 08:02
5315

해외유저(Jeremiah)

2 0 06-22 00:51
5314

해외유저(Sykodelic…)

2 0 06-22 04:29
5313

해외유저(Sykodelic…)

3 0 06-22 04:36
5312

해외유저(Doctor Pr…)

2 0 06-22 04:45
5311

해외유저(yourfrien…)

3 0 06-22 05:43
5310

해외유저(Flying Du…)

3 0 06-22 05:52
5309

해외유저(AYprotoco…)

4 0 06-22 01:53
5308

해외유저(@propheti…)

4 0 06-22 01:55
5307

해외유저(Crypto Ze…)

5 0 06-22 02:21
5306

해외유저(SolarEthe…)

3 0 06-22 02:32
5305

해외유저(BAM Inves…)

3 0 06-22 02:57
5304

해외유저(Discover)

3 0 06-22 03:57
5303

해외유저(Chiefy)

3 0 06-22 04:02
5302

해외유저(GUL)

4 0 06-21 16:24
5301

해외유저(Master of…)

3 0 06-21 22:55
5300

해외유저(Legrand R…)

4 0 06-22 00:19
5299

해외유저(gamzalabs)

4 0 06-22 00:34
5298

해외유저(Coin Guid…)

3 0 06-22 00:39
5297

해외유저(Kurt Grela)

3 0 06-21 21:00
이번 약세장에 제대로 된 알트시즌 없음
해외유저(⭐RᗩᖴᗩEᒪᗩ 𝗥𝗜𝗚𝗢…) / 조회수 : 2 / 06-22 08:02
비트코인 장기 승리하려면 속도 필요함
해외유저(Jeremiah) / 조회수 : 2 / 06-22 00:51
60k 지지 확인 위한 추가 하락 예상
해외유저(Sykodelic 🔪) / 조회수 : 2 / 06-22 04:29
알트코인 더 담는 중
해외유저(Sykodelic 🔪) / 조회수 : 3 / 06-22 04:36
지금 비트코인 사는 건 큰 실수임
해외유저(Doctor Profit…) / 조회수 : 2 / 06-22 04:45
비트코인 6만3천 달러, 이더 1700달러 근처
해외유저(yourfriendSOM…) / 조회수 : 3 / 06-22 05:43
이번 주 초반은 약세장 분위기
해외유저(Flying Dutchm…) / 조회수 : 3 / 06-22 05:52
비트코인 ETF 출혈 중이지만 매도 압력 줄어드는 중
해외유저(AYprotocols®) / 조회수 : 4 / 06-22 01:53
비트코인 다시 강세장 분위기
해외유저(@propheticBTC) / 조회수 : 4 / 06-22 01:55
비트코인 생산원가 매수는 항상 좋은 전략
해외유저(Crypto Zenkai) / 조회수 : 5 / 06-22 02:21
이더리움 도미넌스 2025년 저점 찍고 강한 반등 시작 예상
해외유저(SolarEtherPun…) / 조회수 : 3 / 06-22 02:32
이번 약세장 꼭지, 2000년 닷컴버블보다 더 많은 사람들 물릴 듯
해외유저(BAM Investor) / 조회수 : 3 / 06-22 02:57
비트코인 과매도, 금 과매수 상태임
해외유저(Discover) / 조회수 : 3 / 06-22 03:57
비트코인 이번 사이클 가장 중요한 구간 접근 중
해외유저(Chiefy) / 조회수 : 3 / 06-22 04:02
오픈도어는 테슬라나 비트코인과 달라도 됨
해외유저(GUL) / 조회수 : 4 / 06-21 16:24
마이클 세일러 또 매수 신호 암시
해외유저(Master of Cry…) / 조회수 : 3 / 06-21 22:55
$RIVER 반등 신호 포착 중
해외유저(Legrand Rico 🐊) / 조회수 : 4 / 06-22 00:19
폴리마켓과 $POLY에 대한 생각
해외유저(gamzalabs) / 조회수 : 4 / 06-22 00:34
비트코인 3개월 봉 마감까지 9.5일 남음
해외유저(Coin Guide (W…) / 조회수 : 3 / 06-22 00:39
비트코인 약세장 끝나는 건 가격이 아니라 시간임
해외유저(Kurt Grela) / 조회수 : 3 / 06-21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