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실시간 시세 변동률 김치 프리미엄 거래량

AI, 전력, 수혜주, 로보틱스 순으로 봄

0
15
0
06-20

주식 중에 잘 나가는 분야가 따로 있음. 관심 있는 분야 5개 있는데, 지금은 AI 인에이블러 쪽이 확실히 뜨고 있음. $NVDA, $NBIS 같은 회사들 미친 듯이 오름. 여기서 가장 크게 탈 거 같아서 지금 주로 이쪽에 베팅 중임. 투자한 주요 종목은 $SHMD, $ASYS, $OPTX, $BRUN, $HIVE 등이고, $MU, $IREN, $CRWV, $AAOI도 있음. 근데 $NVDA나 $NBIS는 지금 안 삼. 리스크 대비 수익이 별로라서. AI 인에이블러랑 같이 전력/에너지 쪽도 곧 크게 탈 거 같음. 아마 동시에 올 듯. 돈이 제일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이 두 분야로 몰림. AI 확장하려면 칩, 인터커넥트/옵틱스, 메모리, 냉각, 데이터센터, 안정적인 전력이 필수라서. 하이퍼스케일러들이 대규모 CAPEX 계속한다고 하고, 전력 부족이나 그리드 지연이 테크 CEO들이 가장 큰 리스크로 꼽는 중임. 전력/에너지 쪽 투자 종목은 $SMR, $OKLO, $CEG, $VST 등임. 지금 내 포트 중 75% 정도가 이 두 분야에 몰려 있음. 나머지는 아래 분야들에 분산. 세 번째는 AI 수혜주임. AI 인에이블러랑 전력/에너지 급등 후에 어떤 AI 수혜주가 살아남을지 보게 될 거임. 수혜주는 대규모로 컴퓨트가 가능하고 저렴해야 하며, ROI도 증명돼야 함. 그리고 AI 모델이 자기 사업 모델을 잠식하지 않는지도 봐야 함. 실적 성장 계속되면서 주가가 떨어지거나 유지되면 강세장 신호임. 지금은 이쪽에 포트 10% 정도만 배분 중이고, AI 인에이블러가 더 미친 듯이 오르면 더 옮길 예정임. 주요 종목은 $ZETA, $DUOL, $NOW, $SOFI, $RDDT, 그리고 $WDAY, $INTU, $CRM, $TEAM, $SAP도 있음. 네 번째는 로보틱스임. 2027년 이후 세상을 바꿀 큰 분야 중 하나로 봄. 지금은 초기 투자자들이 조금씩 사는 중이고, 나도 소액 투자 중임. 근데 다른 파도 타기 전까지는 장기 포지션으로 보고 있음. 기술 발전과 실적 가시화되면 진짜 승자들로 모아갈 생각임.

원문 링크 : https://twitter.com/__Con_/status/2068126801398755586
신고
이전글
비트코인 강한 매수벽 있음
다음글
비트코인 가격 충격 예상보다 강할 수도 있음
0개의 댓글
해외 반응
No 제목 닉네임 조회수 추천 등록일
제목
5244

해외유저(LP)

8 0 06-20 23:23
5243

해외유저(ANATOLII …)

8 0 06-20 16:40
5242

해외유저(Minga)

7 0 06-20 21:18
5241

해외유저(KoolKrypto)

10 0 06-20 21:43
5240

해외유저(sasak)

9 0 06-20 21:48
5239

마이클 세일러(스…

18 0 06-20 19:23
5238

해외유저(Documenti…)

13 0 06-20 16:05
5237

해외유저(Wise Advi…)

10 0 06-20 16:12
5236

해외유저(Samson Mow)

10 0 06-20 16:19
5235

해외유저(Lennaert …)

13 0 06-20 16:29
5234

해외유저(Cmvng)

8 0 06-20 16:39
5233

해외유저(Cozy ⓣhe …)

10 0 06-20 16:51
5232

해외유저(Matthew D…)

10 0 06-20 16:55
5231

해외유저(hvr)

9 0 06-20 16:57
5230

해외유저(Crypto Ro…)

8 0 06-20 17:43
5229

해외유저(Lamatrade…)

11 0 06-20 11:14
5228

해외유저(Media Man…)

12 0 06-20 13:02
5227

해외유저(Media Man…)

10 0 06-20 13:20
5226

해외유저(Media Man)

12 0 06-20 13:30
5225

해외유저(Norris Di…)

10 0 06-20 15:19
이번에도 다르지 않을 것임
해외유저(LP) / 조회수 : 8 / 06-20 23:23
XLM 조정 중인데 아직 바닥 아님
해외유저(ANATOLII VOLF) / 조회수 : 8 / 06-20 16:40
비트코인 주말에 64.2k 저항선 근처에서 움직임
해외유저(Minga) / 조회수 : 7 / 06-20 21:18
토큰화된 현물 주식은 기대 이하일 가능성 큼
해외유저(KoolKrypto) / 조회수 : 10 / 06-20 21:43
양자 최적화로 코인 지갑 효율 극대화하는 실험임
해외유저(sasak) / 조회수 : 9 / 06-20 21:48
2022년 약세장에도 비트코인 대량 매수함
[1]
마이클 세일러(스트래… / 조회수 : 18 / 06-20 19:23
비트코인 6만 달러에서 바닥 찍음
[1]
해외유저(Documenting S…) / 조회수 : 13 / 06-20 16:05
전통적 알트시즌 끝난 건가
해외유저(Wise Advice) / 조회수 : 10 / 06-20 16:12
트레저리 회사들 경쟁 본격화
해외유저(Samson Mow) / 조회수 : 10 / 06-20 16:19
BTC 63.9K 데일리 불균형 채움
해외유저(Lennaert Snyd…) / 조회수 : 13 / 06-20 16:29
비트코인 작년 대비 40% 하락
해외유저(Cmvng) / 조회수 : 8 / 06-20 16:39
알트코인 주요 종목 약간 반등 느낌
해외유저(Cozy ⓣhe Call…) / 조회수 : 10 / 06-20 16:51
아직 바닥 신호 없음
해외유저(Matthew Dixon…) / 조회수 : 10 / 06-20 16:55
밈 코인 80% 조정은 정상임
해외유저(hvr) / 조회수 : 9 / 06-20 16:57
비트코인 가격 바닥권 진입한 듯
해외유저(Crypto Rover) / 조회수 : 8 / 06-20 17:43
BTC 고래 손실 줄임
해외유저(Lamatrade (ลา…) / 조회수 : 11 / 06-20 11:14
퀸즐랜드 섬 일부를 일론 머스크에 줘야 한다는 광산 재벌
해외유저(Media Man Int) / 조회수 : 12 / 06-20 13:02
호주 광산 재벌, 머스크에 섬 좀 주라 함
해외유저(Media Man Gro…) / 조회수 : 10 / 06-20 13:20
호주 광산 재벌, 퀸즐랜드 섬 일부를 머스크에 줘야 한다고 함
해외유저(Media Man) / 조회수 : 12 / 06-20 13:30
비트코인 5만 중반까지 갈 듯
해외유저(Norris Digita…) / 조회수 : 10 / 06-20 1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