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실시간 시세 변동률 김치 프리미엄 거래량

이더리움 강력한 컴백 기대 중

일요일인데 이더리움이 달러, 국채, 신용, 그리고 결국 글로벌 자본시장 일부를 뒷받침하는 백엔드 역할 한다는 톰 리 스트래티지임. $ETH가 25만 달러 간다는 건 엄청난 수치라서 믿기 어려울 수도 있음. 완전히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더리움이 다시 뜰 거라는 확신은 강함. 체인이 스테이블코인 공급의 약 50%, RWA 시장의 약 60%를 쥐고 있어서 이 유동성이 계속 이더리움에 머무르면 $ETH가 크게 이김. 초음파 머니(ultrasound money) 스토리는 ETF 투자자들한테는 설득력 떨어질 수 있는데, 큰손들이 움직이면 이더리움으로 결제하기 때문에 ETH 가격 재조정은 불가피함. BitMine 같은 ETH 재무회사들이 새로운 매수층을 만들고 있는데, BTC 스트래티지를 참고하면서 ETH는 스테이킹도 가능함. 이미 600만 ETH가 기업 재무에 흡수된 상태임. BitMNR이 430만 ETH, Sharplink가 86만 3천 ETH 보유 중임. 근데 이게 양날의 검임. 기업들이 NAV 이상에서 거래하고 주식 발행해서 ETH 더 사면 좋지만, NAV가 깨지면 기계가 대규모 희석 지옥으로 변할 수 있음. AI 에이전트가 블록체인 최대 사용자 될 거라는 이유만으로 ETH 사기는 아직 부족함. 이더리움 인프라는 아직 AI 에이전트에 최적화 안 됐고, Base나 Solana가 더 잘하고 있음. AI 에이전트가 모든 걸 이더리움에 의존하는 것도 아님. 대부분은 일반 API, 은행 결제망, 클라우드 크레딧, 데이터베이스, 커스터디언 등으로도 충분함. 암호화폐가 중요한 건 에이전트들이 항상 켜져 있는 결제, 에스크로, 자산 관리, 정산, 거래가 필요할 때임. 내가 여전히 믿는 ETH 스트래티지는 토큰화 경제를 위한 생산적 준비금 담보임. 세대 바닥은 이미 왔을 수도 있지만, 공식 강세장 시작 전에 한 번 더 큰 매도는 나올 수 있음. 근데 지금 ETH 팔면 몇 년 동안 다시 사려고 고생할 수도 있음.

원문 링크 : https://twitter.com/Karamata2_2/status/2063499004185325659
신고
이전글
비트코인 역대 최저가 5% 구간임
다음글
BTC 6만1400달러, 차트가 말하는 신호
0개의 댓글
해외 반응
No 제목 닉네임 조회수 추천 등록일
제목
4296

해외유저(CryptoBusy)

36 0 06-08 14:52
4295

해외유저(GhostPen🐢)

42 0 06-08 15:04
4294

해외유저(Tradewizzz)

40 0 06-08 15:24
4293

해외유저(Anup Dhun…)

42 0 06-08 15:37
4292

해외유저(Smart Dro…)

41 0 06-08 16:30
4291

해외유저(Trader Rai)

42 0 06-08 17:03
4290

해외유저(Eyedoll_💎)

47 0 06-08 09:11
4289

해외유저(Xandyyy)

40 0 06-08 12:16
4288

해외유저(Jamie Cou…)

40 0 06-08 13:58
4287

해외유저(mac)

44 0 06-08 14:14
4286

해외유저(DuraBLe)

42 0 06-08 14:17
4285

해외유저(Winter So…)

40 0 06-08 14:45
4284

해외유저(Blue 💙🐺🐐)

42 0 06-08 15:09
4283

해외유저(Cletus El…)

41 0 06-08 15:20
4282

해외유저(MZ CAPİTA…)

43 0 06-08 15:24
4281

해외유저(Djani)

42 0 06-08 15:43
4280

해외유저(Cilinix)

46 0 06-08 15:56
4279

해외유저(Đecentral…)

42 0 06-08 12:30
4278

해외유저(Bit Paine…)

40 0 06-08 12:37
4277

해외유저(ForeDex)

45 0 06-08 04:12
비트코인 조용하지만 중요한 반등 시작
해외유저(CryptoBusy) / 조회수 : 36 / 06-08 14:52
비트코인 반등 중인데 약세장 함정일 가능성 있음
해외유저(GhostPen🐢) / 조회수 : 42 / 06-08 15:04
비트코인 또 약세장 플래그 형성
해외유저(Tradewizzz) / 조회수 : 40 / 06-08 15:24
비트코인 35K~30K 구간 재방문 가능성
해외유저(Anup Dhungana) / 조회수 : 42 / 06-08 15:37
ETH 90% 매도하는 이유
해외유저(Smart Drop Fa…) / 조회수 : 41 / 06-08 16:30
비트코인 약세장 낙폭 아직 덜함
해외유저(Trader Rai) / 조회수 : 42 / 06-08 17:03
비트코인 바닥 외치는 사람들 매번 실망함
해외유저(Eyedoll_💎) / 조회수 : 47 / 06-08 09:11
비트코인 12개월 3캔들 CRT 세팅 아직 안 끝남
해외유저(Xandyyy) / 조회수 : 40 / 06-08 12:16
비트코인 강세 전환은 장기 기술적 지표 바닥 찍을 때
해외유저(Jamie Coutts …) / 조회수 : 40 / 06-08 13:58
초기 오디널스 창립자 입장에서 체인 매니아는 바보짓임
해외유저(mac) / 조회수 : 44 / 06-08 14:14
지금 비트코인 강세장 같음
해외유저(DuraBLe) / 조회수 : 42 / 06-08 14:17
$BTC 3만 중반까지 떨어질 수도 있음
해외유저(Winter Soldie…) / 조회수 : 40 / 06-08 14:45
시드니 하늘 맑고 코인 시장 소소한 움직임
해외유저(Blue 💙🐺🐐) / 조회수 : 42 / 06-08 15:09
BTC 4만 달러 붕괴 믿는 사람 31% 있음
해외유저(Cletus Elijah) / 조회수 : 41 / 06-08 15:20
비트코인 주봉 차트 무섭긴 한데 아직 끝난 건 아님
해외유저(MZ CAPİTAL 🦂) / 조회수 : 43 / 06-08 15:24
이번 주 시장과 월드컵 시작, 공포지수 최저 기록 중
해외유저(Djani) / 조회수 : 42 / 06-08 15:43
지금은 약세장 구조임
해외유저(Cilinix) / 조회수 : 46 / 06-08 15:56
2026년 중반 강세장, 알트코인 선별적 로테이션 시작됨
해외유저(Đecentralized…) / 조회수 : 42 / 06-08 12:30
MSTR 전략은 계속 진화 중임
해외유저(Bit Paine ⚡️) / 조회수 : 40 / 06-08 12:37
비트코인 조용한 국면 진입 중일 가능성
해외유저(ForeDex) / 조회수 : 45 / 06-08 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