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작년 10월 고점 찍고 최근 3주 만에 8만 1천에서 6만 7천으로 17%나 떨어짐. 기술적으로도 새 저점 찾으려는 느낌임. 나스닥과 비트코인 상관관계가 95% 정도인데, 최근 좀 풀린 상태임. 이건 두 가지 중 하나임. 비트코인이 다시 올라야 하거나, 나스닥이 크게 내려야 한다는 뜻임. 비트코인은 항상 글로벌 유동성 경고등 역할을 해왔는데, 지금 비트코인이 팔리는 건 나스닥이나 반도체 같은 모멘텀 주식에 자금이 몰리면서 그런 거임. 이걸 보면 시장 유동성이 생각보다 좋지 않다는 신호임. 진짜 유동성에 힘입은 강세장이라면 비트코인이 지금도 올라야 하는데 그렇지 않음. 마이클 세일러 주식도 1년 반 동안 개판이라 비트코인 팔아서 배당금 내는 중임. 7만 4천 달러 부근이 마진콜 구간이라는 얘기도 있는데, 지금 6만 7천 달러라 마진콜 가능성 있음. 앞으로 비트코인 시장에서 이런 상황이 계속 풀릴지 지켜봐야 할 듯.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이 힘든 건 글로벌 유동성에 안 좋은 신호라고 봄.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4236 | 28 | 0 | 06-08 01:06 | ||
| 4235 | 29 | 0 | 06-08 01:30 | ||
| 4234 | 24 | 0 | 06-08 01:31 | ||
| 4233 | 27 | 0 | 06-08 01:31 | ||
| 4232 | 30 | 0 | 06-08 01:45 | ||
| 4231 | 26 | 0 | 06-07 20:16 | ||
| 4230 | 28 | 0 | 06-07 21:10 | ||
| 4229 | 33 | 0 | 06-07 21:33 | ||
| 4228 | 30 | 0 | 06-07 21:48 | ||
| 4227 | 31 | 0 | 06-07 22:00 | ||
| 4226 | 30 | 0 | 06-07 22:11 | ||
| 4225 | 31 | 0 | 06-07 22:15 | ||
| 4224 | 30 | 0 | 06-07 22:29 | ||
| 4223 | 30 | 0 | 06-07 22:54 | ||
| 4222 | 35 | 0 | 06-07 23:20 | ||
| 4221 | 31 | 0 | 06-07 23:22 | ||
| 4220 | 33 | 0 | 06-07 23:33 | ||
| 4219 | 29 | 0 | 06-07 19:04 | ||
| 4218 | 28 | 0 | 06-07 19:05 | ||
| 4217 | 29 | 0 | 06-07 19:51 | ||
비트코인 가치 저장 수단 대화 중
|
|||||
이번 달 처음으로 비트코인 반등에 고점 찍음(일요일임)
|
|||||
STRC 비판하는 사람들, 기존 틀에서 못 벗어남
|
|||||
세일러 FUD에 CT 도미포스팅 다년 최고치 찍는 중
|
|||||
10배 수익 위해선 비트코인 대비 3.3배 필요함
|
|||||
주말에 또 펌핑 중임
|
|||||
비트코인 59.8k 찍고 반등 시도 중
|
|||||
피터가 2.5만 달러 예상하는데 안 올 것 같음
|
|||||
비트코인 바닥 아직 아님, 약세장 238일째
|
|||||
비트코인 바닥 확률 모델 상승 중
|
|||||
지금 다들 코인 약세장이라 함
|
|||||
세일러가 월요일에 BTC 매도 안 하면 6만 달러가 바닥일 수도 있음
|
|||||
세일러가 다시 사면서 반등 기대
|
|||||
비트코인 3만 달러는 이번 사이클에 못 찍을 듯
|
|||||
이번 주 마감이 엄청 중요함
|
|||||
ZEC 급락은 과도했다 판단, 단기 매수함
|
|||||
TP2에서 또 함정 걸림
|
|||||
비트코인 심리 사이클별 움직임
|
|||||
이번 주 최악 뒤 1~5% 반등 중
|
|||||
S&P500 7,615에 전량 숏 포지션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