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쉬프는 진짜 오래전부터 있었음. 2009년에 월가 점거 시위 영상에서 경제 곧 무너진다고 마이크 들고 다니던 게 기억남. 그때는 뭔가 설득력 있고 똑똑해 보였음. 근데 거의 20년 가까이 지나도 그가 말한 대로 경제 붕괴는 안 일어났고, 더 중요한 건 바로 앞에서 벌어지는 가장 큰 변화, 비트코인은 완전히 무시함. 처음부터 비트코인에 완전 부정적이었음. 조심스러운 정도가 아니라 아예 깎아내리기만 했음. 지금 보면 웃긴 가격일 때도 그랬음. 이젠 반대 의견을 넘어서 현실 적응 거부 수준임. 지금 X(트위터)에서 하는 짓도 비트코인 깎아내려서 관심 끌려는 거임. 정확성보다 참여 유도에만 집중하는 중임. 진짜는 비트코인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존재하는 이유가 과대광고나 스토리 때문이 아니라 실제 문제를 해결해서임. 공급량 고정, 중앙 권력 없음, 뒤에서 조작 불가한 시스템임. 매 사이클, 매 폭락, 매 죽었다는 기사에도 살아남았음. 매번 더 강해지고, 더 많은 채택과 자본, 이해하는 사람들 늘어남. 무시하거나 싸우거나 비웃어도 멈출 수 없음. 결국 현실에 적응하든가 뒤처지든가임.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4136 | 23 | 0 | 06-07 02:24 | ||
| 4135 | 24 | 0 | 06-07 02:40 | ||
| 4134 | 28 | 0 | 06-07 02:51 | ||
| 4133 | 26 | 0 | 06-07 03:05 | ||
| 4132 | 26 | 0 | 06-07 03:07 | ||
| 4131 | 28 | 0 | 06-07 03:08 | ||
| 4130 | 23 | 0 | 06-07 03:18 | ||
| 4129 | 24 | 0 | 06-07 03:31 | ||
| 4128 | 24 | 0 | 06-07 03:42 | ||
| 4127 | 23 | 0 | 06-06 22:33 | ||
| 4126 | 28 | 0 | 06-07 00:08 | ||
| 4125 | 28 | 0 | 06-07 00:27 | ||
| 4124 | 27 | 0 | 06-07 00:33 | ||
| 4123 | 25 | 0 | 06-07 00:35 | ||
| 4122 | 26 | 0 | 06-07 00:45 | ||
| 4121 | 21 | 0 | 06-07 00:47 | ||
| 4120 | 19 | 0 | 06-07 00:51 | ||
| 4119 | 29 | 0 | 06-07 01:35 | ||
| 4118 | 22 | 0 | 06-06 20:12 | ||
| 4117 | 29 | 0 | 06-06 21:53 | ||
비트코인 변동성은 시간 많은 사람에겐 선물임
|
|||||
달러 강세 전환 가능성에 비트코인 단기 약세 우려
|
|||||
비트코인 바닥은 심리로 알 수 있음
|
|||||
비트코인 200주 이동평균선 깨짐
|
|||||
6월에 비트코인 지역 저점 찍은 듯
|
|||||
암호화폐 약세장 거의 바닥 찍는 중
|
|||||
비트코인 60k 지지 털고 68k~70k 노리는 중
|
|||||
바이낸스는 비트코인 덤핑 중, 코인베이스는 매집 중
|
|||||
켈트너 채널과 생산비용선 크로스오버가 바닥 신호였음
|
|||||
비트코인 바닥 $6만 이하일까
|
|||||
하락세 아직 안 끝난 듯
|
|||||
강세장 신호와 약세장 가능성 고민 중
|
|||||
암호화폐는 폭락, 주식은 신고가 행진 중
|
|||||
약세장 마지막 단계 거의 도달
|
|||||
비트코인 약세장 속 대규모 매수 움직임
|
|||||
Saylor MSTR 시나리오 예상 정리
|
|||||
비트코인 4만 달러가 바닥일 가능성 높음
|
|||||
코인 5년차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이 영원히 끝났다고 믿는 건 처음임
|
|||||
비트코인 3.1~3.2만 달러 하락 예상 중
|
|||||
보편적 스트래티지 덕에 손실 최소화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