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전 비트코인 7만3천 달러일 때 Lyn Alden이 말했는데, 이번 사이클에선 진짜 수요가 부족했다고 함. 대부분 수요가 기업 ETF 매수였고, 장기 보유자들이 팔아서 상쇄됐다고 함. 지금 비트코인 6만2천 달러인데, ETF 자금 유출 13일 연속임.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4년 만에 비트코인 팔았다는 소식도 있음. 3월에 이미 다 맞췄던 내용임. 기업들 수요가 대부분이고, 개인들이 쌓는 수요는 아니라고 함. 4년 주기는 이제 의미 없고, 연간 공급 인플레이션 1% 미만이라서 오래된 코인 팔리는 비율이 더 중요하다고 함. 기업 재무 상태 지표(MNAV)가 너무 과열됐는데, 2025년 6월엔 8배까지 갔었고, 떨어질 거라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1배까지 내려갔다고 함. 시장은 움직일 때 빠르게 움직인다는 거임. 개인적으로 앞으로 2~3년은 비트코인이 금보다 낫다고 봄. 이번 하락은 블랙스완이 아니라, 기업들의 과도한 종이 수요랑 개인 수요 부족, MNAV 버블이 터진 결과라는 뜻임. 3월에 이 얘기 들은 사람들은 놀라지 않고 지금도 매수 중임. 6만2천 달러 비트코인 살 거냐, 아니면 확인 더 할 거냐고 물어봄.
| No | 제목 | 닉네임 | 조회수 | 추천 | 등록일 |
|---|---|---|---|---|---|
| 제목 | |||||
| 3996 | 30 | 0 | 06-06 01:38 | ||
| 3995 | 33 | 0 | 06-06 01:55 | ||
| 3994 | 27 | 0 | 06-05 22:01 | ||
| 3993 | 30 | 0 | 06-05 22:07 | ||
| 3992 | 29 | 0 | 06-05 22:08 | ||
| 3991 | 28 | 0 | 06-05 22:21 | ||
| 3990 | 29 | 0 | 06-05 22:30 | ||
| 3989 | 26 | 0 | 06-05 22:40 | ||
| 3988 | 26 | 0 | 06-05 22:47 | ||
| 3987 | 30 | 0 | 06-05 22:56 | ||
| 3986 | 30 | 0 | 06-05 22:57 | ||
| 3985 | 29 | 0 | 06-05 23:06 | ||
| 3984 | 23 | 0 | 06-05 23:09 | ||
| 3983 | 27 | 0 | 06-05 23:13 | ||
| 3982 | 33 | 0 | 06-05 23:20 | ||
| 3981 | 29 | 0 | 06-05 23:52 | ||
| 3980 | 27 | 0 | 06-05 23:59 | ||
| 3979 | 25 | 0 | 06-06 00:02 | ||
| 3978 | 32 | 0 | 06-05 18:52 | ||
| 3977 | 25 | 0 | 06-05 20:24 | ||
비트코인 오늘도 5% 하락 중
|
|||||
BTC 6개월간 못 맞춰도 괜찮음
|
|||||
카르다노 리더십과 비즈니스 전략 간 괴리
|
|||||
바닥 확인 기다리는 사람들 많음
|
|||||
BTC 바닥 4.5만~6만 달러 예상
|
|||||
BTC 월봉은 하락 쐐기형 또는 머리어깨형 같음
|
|||||
비트코인과 S&P 500 괴리 현상은 사이클 문제 아님
|
|||||
$hype가 이제 비트코인 따라가지 않을 듯
|
|||||
이번 사이클은 알트코인이 먼저 바닥 찍을 가능성 높음
|
|||||
바닥 근처인지 비트코인 죽는 중인지 헷갈림
|
|||||
이번 약세장 전보다 훨씬 수월함
|
|||||
비트코인 6만 달러 근처 진입
|
|||||
최근 X 활동 줄인 이유 두 가지
|
|||||
코인 시장 고통은 모두가 겪는 것
|
|||||
6월 비트코인·이더 급락 후 강한 반등 예상
|
|||||
미국 정부 비트코인 전략적 보유 추진 중
|
|||||
$MSTR/BTC 차트로 비트코인 방향 감지 중
|
|||||
BTC 6만 달러 지지 여부 관전 중
|
|||||
KEEL 일일 차트와 뉴스 간단 정리
|
|||||
비트코인 수요 이번 사이클 최저치 찍음
|